본문 바로가기
Problem Solving

OpenCup 튜토리얼

by hongjun7 2018. 5. 4.

재현이(koosaga)가 재작년에 OpenCup 연습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대회의 수준이 매우 높아 연습해 볼 엄두를 못내다가 작년에 용기를 내어 시도해보았습니다.
CodeForces에서 snarknews에게 메세지를 보내보았습니다. 아래는 그 내용입니다.


snarknews가 알려준대로 http://opentrains.snarknews.info/~ejudge/opencup.cgi 로 가봅니다.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Login과 Password에 snarknews가 알려준 ejudge login과 ejudge password를 각각 입력합니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My Teams 에서는 본인이 속한 학교의 참가자 계정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고려대 계정을 관리하며, 고려대에는 총 10개의 참가자 계정이 있습니다.

All Trainings 에서는 연습할 대회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참가자들에게 연습하고자 하는 대회의 Team Login URL을 건내준 후, My Teams에서 세팅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각 팀들에게 전달합니다. 참가자들은 해당 관리자로부터 전달받은 계정을 대회 사이트에서 입력하여 대회 시작 준비를 마칩니다.
대회가 시작되면, Start Virtual Contest를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연습이 끝나면 All Trainings 에서 해당 대회의 Standings를 보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Solution 파일을 참고하여 Upsolving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본 글에 설명드리지 않은 기능들이 몇 가지 있는데, 연습에 사용하지 않을 아주 옛날의 대회를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